클리닉

전통의 포항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진료안내
  • 클리닉
알레르기 면역클리닉
알레르기 면역클리닉
면역이란 생명활동의 기본이다. 면역기능의 과도한 반응이 알레르기이다.
건강한 삶이란 우리 몸의 면역기능이 제대로 작동할 때 가능한 것이다.
부모로부터 타고난 선천적, 체질적인 요인에서부터 환경이나 습관 등으로 비롯된 면역기능의 오작동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건강한 삶을 방해하는 것이다.
한번 고장이 난 신체는 다시 정상으로 돌리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몸에 좋다는 건강보조식품을 몇 가지 먹고,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잘 회복되지 않는 경우를 주위에서 흔히 보게 된다.
그렇지만 인체의 노화나 알레르기반응을 방치할 수만은 없는 노릇이고 어떤 조치라도 취해야 한다는 생각에 많은 사람들이 이런저런 요법들을 찾아 헤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우리 몸을 획기적으로 뒤바꿔주는 약은 없다고 봐야 한다.
가만히 있는데 이 약만 먹으면, 이 방법만 쓰면 낫는다고 광고하는 경우는 거의 사람들의 조급하고 약한 심리를 이용한 상술에 불과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현실적으로 본인의 노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고 거기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치료가 뒤따라 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정상적인 방법이 아닐까 한다.
개인이 할 수 있는 노력이나 방법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한 것이고 그에 따른 도움을 받아 정상을 회복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나가야 할 것이다.
내 몸의 면역기능이나 저항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라는 것은 당연하고 상식적인 사실이다.
그 면역력, 저항력을 이끌어내는데 방해가 되는 요인들을 한의학적인 방법을 동원하여 제거해 주면 우리 몸은 스스로 살아나게 될 것이다.

주 진료질환
알레르기 질환(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소아과 질환(아토피 피부염, 성장장애, 학습장애)
안과 질환(안구건조증, 결막염, 시력장애)
피부과 질환(두드러기, 알레르기성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이비인후과 질환(인후염, 편도선염, 비염, 성음질환)

목표
면역증강 및 저항력 강화를 통한 각종 알레르기 질환의 극복

왜 한약인가?
흔히 일반인들이 이해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실이 있다.
다름 아닌 한약재라고 하는 표현이다.
한약과 한약재에 대한 이해가 잘못되어 있어 심지어 한약과 건강보조식품을 동일시하는 착각을 일으키기도 하는 게 현실이다.
인삼에서부터 산수유, 오미자, 구기자 등 하나하나가 한약재인 것은 맞다.
이 하나하나의 약재를 우려내거나 술을 담거나 이런저런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보조적인 역할로 쓰기 위한 것이다.
심지어 마늘, 양파에서 호박에 이르기까지 몸에 좋다고 알려진 것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감기에서부터 항암효과까지 거의 만병통치약에 가까운 것처럼 광고하는 것을 흔히 본다.
한의사는 환자의 체질이나 질병의 상태, 현재 몸의 상태 등을 진찰하여 여러 한약재를 처방으로 구성하게 되는 것이다.
같은 재료라도 구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음식이 탄생하듯 한의사는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처방을 구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두 잘 알고 있는 십전대보탕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그 처방내용이 달라지면서 전혀 다른 약이 되기도 하는 것이다.
따라서 각각의 한약재를 쓸 때보다 이들을 혼합하여 처방을 구성하게 되면 더욱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는 당연한 것이다.
환자에 집중하고 효과적으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한의사들은 머리를 싸매고 처방을 구성하는 데 온 정성을 쏟는다.
면역력을 증강시키기 위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이런저런 방법을 동원해 보는 것은 절대로 나쁘지 않다.
다만 무엇을 하던지 정확히 알고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기 위해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의 조언에 귀 기울이는 정도의 상식은 있어야 한다.
한약은 병을 고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몸을 치료하는 것이다.
몸과 마음을 가장 최상의 조건으로 만들어 우리 몸에서 질병이 사라지도록 하는 것이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 본원에서 실시하는 검사 및 치료
환자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기본 한·양방 검사(혈액검사, 소변검사, 알레르기검사, 골밀도(성장판)검사, 생체전기자율반응측정, 생혈액분석, 체열반응검사, 유해산소검사, 체성분검사, 혈관노화도검사 등)
전통적인 한약치료(탕약, 원내제제, 보험약제제, 외용약 등 다양한 제형)
환자의 상태에 따른 다양한 침요법(체질침, 약침, 사암침, 동씨침 등)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구요법(간접구, 회춘구, 돌뜸 등)
면역강화를 위한 부항요법(건식부항, 습식부항 등)
아로마향을 활용한 향기요법(각종 에센스오일)
호흡기 및 피부를 위한 훈증요법(한약재를 활용한 훈증)
신진대사 촉진 및 피부질환의 치료를 위한 광선요법(레이저, 적외선, 카본 등)
숙변 및 체내 노폐물 제거를 위한 장세척요법
면역 및 저항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절식 및 단식요법
바른 자세 및 자극을 주기 위한 물리치료(척추교정, 견인치료, 롤링베드, 샌드베드 등)
맑은 피를 만들어주는 정맥혈관치료(혈관 및 혈액정화요법)

목표
검사와 진맥을 통하여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료방법을 선택하여 최상의 효과를 얻어낸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