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전통의 포항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병원소개
  • 병원소개
한방 진료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포항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앞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더욱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Daegu Oriental Hospital of Daegu Haany University
한국 한의학의 전통을 중시하고 현대의학의 체계적인 이론을 융합하여 병원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선 환경치료의 일환으로 현대건축의 외형에 친근한 한옥 인테리어로 환자 및 보호자들이 편안하게 치료받고, 힐링이 가능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민들과 함께하고자 병원에서 제공하는 식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건강한 로컬푸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료의 과학화 및 현대화를 이루기 위해 전문 분과체계를 갖추고, 가정의학과와의 협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대화된 검사 및 의료장비를 도입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척추관절센터, 교통상해센터, 중풍재활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클리닉과 각과별 분과 진료시스템 운영으로 환자 위주의 병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진실 및 의료코디네이터를 도입하여 환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전통 치료법(침구치료, 도수 및 추나치료, 한약)과 함께 신 치료기술(약침요법, 봉침요법, 매선요법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융합과 창의적인 발전을 통해 환자 우선의 통합적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한 통합의학센터로서 지역민들에게 꼭 필요한 병원이 되기 위해 진료교수 및 전 교직원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